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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Controller Framework 만나보기 2023. 5. 28. 17:58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렉스입니다 !
오늘은 생소한 프레임워크를 소개하고싶어서 글을 써요 !
WWDC 2019 - Supporting New Game Controllers
위 영상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
- 새로운 컨트롤러들
- 컨트롤러 입력 접근하기
- UI Best Practices
- Legacy macOS Supoort
소개하고 있는 내용들이에요.
Overview
iOS 13, macOS Catalina 및 tvOS 13에서 게임 컨트롤러 프레임워크는 잘 알려진 여러 콘솔 게임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된 컨트롤러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그들의 입력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이해하세요.
선택적 버튼을 처리하기 위한(handling optional buttons) 권장 모범 사례를 배우고, macOS에서 지원을 위한 올바른 접근 방식을 이해하세요.
Game Controlelr framework 란 ?
최소 iOS 7.0 +에서 사용 가능한 생각보다 오래 존재했던(?) Framework 였어요.
MFi 인증을 받은 써드파티 제품, 듀얼쇼크 4, 듀얼센스, Xbox, 마우스, 키보드, Siri remote, racing wheels 등
이름 그대로 하드웨어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해주는 친구네요.새로운 컨트롤러들
애플은 MFi 인증 기기 및 Xbox와 Sony Playstaion의 컨트롤러도 지원을해요 !
Game Controller framework 를 사용한다면, 무료로 새로운 컨트롤러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컨트롤러의 목록 가져오기 및 연결 상태 확인하기
GCController.controllers() // 연결된 컨트롤러의 배열, 연결되어있지않다면, 배열은 비어있다 //class func controllers() -> [GCController] // 연결 상태에 대한 옵저버들 NSNotification.Name.GCControllerDidConnect NSNotification.Name.GCControllerDidDisConnect
컨트롤러 입력 접근하기
컨트롤러 명칭 정리
트리거 버튼 2개
어깨 버튼(LB, RB 말하는듯?) 2개
십자키
L,R 스틱
Face button 4개
각 요소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기기마다 어떻게 키를 매핑 해줄 수 있는지,
먼저 Face Button를 매핑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합니다.
MFi Controller와 Xbox Controller는 A, B, X, Y 같은 face button 버튼 배열을 사용합기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제 문제는 A, B, X, Y 문자 대신 기호를 사용하는 듀얼쇼크, 듀얼센스 제품들이 되는데요
이런 입력을 API에 매핑할 때 모호성이 있는 경우,
위치 등가(positional equivalents) 개념을 사용하여 이러한 매핑을 해결한다고해요 !
예를 들어,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배열된 4개의 버튼이라고 생각했을 때, X 버튼은 위치적으로 하단 A와 위치가 동일합니다.
따라서 A버튼에 매핑됩니다.
다음 편에서는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서 컨트롤러 리스트를 받아오고, 매핑 된 데이터를 확인 및 수정을 해보겠습니다.
p.s 원신 uid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추할게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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